국제전화를 걸 때마다 헷갈리는 국가번호! 여러분은 어떻게 외우고 계신가요? 저는 001-82-국가번호-지역번호-전화번호 순으로 외우는데요~ 이렇게 외워도 막상 전화를 걸면 번호가 헷갈릴 때가 많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해외여행 갈 때 필수인 국제전화 국가번호 정리! 지금부터 같이 알아볼까요?
해외 여행갈 때 로밍해야하나요?
요즘은 스마트폰 시대라서 그런지 다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많이 쓰시더라구요. 하지만 만약 현지 유심칩을 사거나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해서 간다면 굳이 로밍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는 곳에서는 인터넷 이용이 불가능하지만 대신 저렴한 가격에 통화나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유럽같은 경우엔 우리나라처럼 통신망이 발달되어있지 않아서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답니다.
미국과 캐나다 지역번호는 뭐죠?
미국과 캐나다는 주(state)별로 지역번호가 달라요. 미국 같은 경우에는 각 주 별로 1번부터 13번까지의 숫자 중 한가지를 선택하는데요, 캘리포니아주는 1번, 뉴욕주는 2번 등 주로 대도시 위주로 번호가 지정되어있어요. 그리고 하와이주같이 섬으로 이루어진 주는 888이라는 특별한 번호를 가지고있답니다. 반면 캐나다의 경우에는 온타리오주가 020, 퀘벡주가 614라는 고유번호를 가지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중국이랑 일본은요?
중국과 일본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82+0을 제외한 나머지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중국은 86이고 일본은 81입니다. 두 나라 모두 영어권 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앞에 +86 또는 +81을 붙여줘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이제 휴대폰 들고 외국가서 헤매지 말고 당당하게 걸어다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