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국제중학교는***********에 위치한 사립 중학교입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국제중학교이며, 영어몰입교육과 다양한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모집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입시 비리 문제로 인해 폐교 위기에 처했으며, 2020년 1월 31일 부로 신입생 모집을 중단하였습니다.
대원국제중학교는 어떤 학교인가요?
대원국제중학교는 2006년 설립되어 2008년 개교한 국내 최초의 국제중학교입니다. 초등학교 졸업 후 입학시험을 거쳐 선발되며,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합니다. 또한 모든 수업시간 동안 영어로만 진행되는 100% 영어수업을 하고 있으며, 방과후 활동으로는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른 공립/사립 중·고등학교와는 달리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특성화중인 만큼 학부모님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학교였습니다.
대원국제중학교에서는 어떻게 공부하나요?
대원국제중학교는 교과목별로 최소 이수단위 이상의 과목을 편성해야 하며, 국어 및 사회(역사) 교과는 각각 2단위 이상씩 필수로 이수해야 합니다. 특히 수학과목은 4단위 이상이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 학기당 6~8개의 소인수 선택과목을 개설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한 학기에 8개 내외의 소수선택과목을 수강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 학년별 권장도서 목록을 제시함으로써 독서활동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대원국제중학교 학비는 얼마인가요?
학비는 분기당 약 180만원으로 알려져있으며, 급식비나 교재비 등 기타비용을 합하면 연간 1000만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싼 학비만큼 장학금 혜택도 많아서 실제로는 그렇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라고 하네요.
대한민국 최초의 국제중학교였던 대원국제중학교는 2021년 폐지됩니다. 이제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될텐데요, 그동안 수많은 아이들이 꿈을 키워왔던 곳이니만큼 앞으로의 미래인재양성에 더욱 힘쓰는 새로운 기관이 탄생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