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직구 많이 하시죠? 저도 자주 이용하는데요~ 이번엔 제가 직접 경험한 알리익스프레스 반품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물건을 샀는데 불량품이 왔어요 ᅲᅲ 어떻게 해야하나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판매자마다 대응 방식이 다른데요, 대부분 교환보다는 환불을 해주는 편입니다. 하지만 가끔 양심없는 판매자는 교환과 환불 둘 다 안해주기도 하니 주의하세요! 우선 배송받은 상품 사진을 찍어두고(불량인 부분) 셀러에게 문의 메일을 보냅니다. 그리고 받은 답변 중 아래 두 가지 경우라면 그냥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 너네 잘못이니 우리 책임 없어 - 이미 포장 뜯었으니 못 바꿔줘
이런 경우 한국어로 번역해서 보내시는걸 추천드려요. 영어로 보내면 좀 무시하는 경향이 있더라구요..ᅲᅲ
교환 요청했는데 왜 아직도 답이 없나요?
판매자가 계속 응답이 없다면 다른 판매자한테 사는것도 방법이에요. 물론 같은 물품으로요! 아니면 디스풋을 걸어서 분쟁을 해결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꽤 오래걸리니 마음 편하게 기다리시는게 좋아요.
저같은 경우 처음 주문했을때 2주만에 도착했지만 지금은 한달 넘게 걸리는 경우도 많아요. 그러니 너무 급하게 사지 마시고 여유있게 기다리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주제로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