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다이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있는 대학생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다이소 알바 꿀팁들을 알려드리기 위해서랍니다. 이 글을 보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ᄒᄒ
다이소 면접 팁좀 주세요ᅲᅲ
우선 첫번째로는 지원동기를 확실하게 준비해야돼요. 왜 우리 매장에서 일하고 싶은지, 어떤 일을 하고싶은지 등등 자신만의 뚜렷한 목표의식을 보여주는것이 좋아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해요. 실제로 저희 매장에서도 밝은 친구들이 대부분 뽑혔답니다. 세번째로는 성실함과 책임감을 어필하면 좋을 거 같아요. 아무래도 단기알바보다는 장기알바를 선호하기 때문에 오래 일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면 좋겠죠? 마지막으로는 복장이에요. 단정한 복장이면 좋지만 너무 튀는 옷은 지양해야겠죠?
다이소 꿀알바인가요?
음.. 일단 이건 케바케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손님이 많으면 그만큼 힘든건 당연하지만 사람이 많이 없으면 오히려 힘들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한가한 시간엔 앉아서 쉴수있고 시급도 쎈편이라 나름 꿀알바인 편이랍니다.
다이소 물건 정리 어떻게 해야하나요?
물건 정리는 크게 분류별로 하는 방법이 달라요. 우선 주방용품같은 경우는 식품류/주방용품/생활용품 등으로 나눠서 진열하는데 종류가 다양해서 헷갈릴때가 많아요. 그래서 처음 입사했을땐 선배님들한테 여쭤보고 배우는게 좋답니다. 화장품 같은 경우는 기초화장품/색조화장품/향수 로 나누어서 진열한답니다. 향수나 색조화장품같이 부피가 큰 상품들은 박스채로 보관하기도 하는데 그럴경우 상자 크기에 맞춰서 진열하거나 아니면 따로 바구니에 담아서 진열해도 돼요. 의류잡화쪽은 계절별/색상별로 구분해서 진열하구요. 문구류는 펜/노트/문구류등으로 나누어 진열했어요. 생활용품은 욕실용품/수납용품/인테리어소품등등으로 나누는데 특히 수납용품이랑 인테리어 소품은 은근히 비슷한 게 많아서 주의하면서 진열해야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