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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물 대박 쇼킹 가격💰🛍️ (매거진톡)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주 주제는 “매거진톡 쇼핑물”입니다. 최근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매거진’이라는 이름 하에 다양한 컨텐츠들을 제공하고있는데요. 예를 들면 패션잡지처럼 코디 사진과 설명을 보여주는 페이지나, 여행지 소개 등 일상생활 속 정보성 컨텐츠들이 주를 이루고있습니다. 이러한 컨텐츠형 쇼핑몰인 '매거진톡' 서비스를 이용해서 고객에게 상품정보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텍스트 위주의 콘텐츠와는 달리 동영상, 이미지, 음성 등 멀티미디어 요소를 활용하기 때문에 보다 생동감 있고 흥미로운 내용을 전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좋은 점이 많은 만큼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금까지의 국내/외 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도출 후 우리나라에서의 적용방안 모색 이라는 큰 틀 안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외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도출이란 어떤것인가요?
해외사례로는 미국의 아마존(Amazon)사에서 운영중인‘아마존 스타일즈(Amazon Styles)’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의류브랜드별로 카테고리를 분류하여서 해당 브랜드의 옷을 입은 모델사진과 상세설명을 제공하는데요. 마치 잡지를 보는듯한 느낌을 주는 웹사이트라고 하네요. 특히 한국어로도 번역되어있어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일본의 라쿠텐(Rakuten)사의 ‘라쿠텐 북스(Rakuten Books)’서비스 입니다. 책 관련 전문 온라인 서점으로서 서적 이외에도 음악, 영화, 애니메이션 등 각종 문화콘텐츠를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역시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형태의 도서관련 컨텐츠를 제공하며 방문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고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국의 타오바오(Taobao) 사에서 운영 중인 ‘타오바오 라이브(Taobao Live)’ 라는 방송 플랫폼 인데요. 주로 연예인 또는 유명인사가 출연하여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거나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면서 물건을 판매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2016년 한 해 동안 약 2억명의 사람들이 타오바라이벤트를 시청했다고 하니 어마어마한 숫자죠?

우리나라에서도 비슷한 서비스가 있나요?
네 물론이죠! 대표적으로 롯데닷컴에서 운영중인 ‘엘롯데’ 가 있습니다. 엘롯데는 백화점 입점 브랜드 위주로 구성된 프리미엄쇼핑몰로서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다른 쇼핑몰과는 다르게 명품관 코너라던지 해외직구코너등 좀 더 특별한 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이 구비되어있답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새로운 기획전을 진행하거나 이벤트를 열어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타 경쟁사 대비 부족한 부분이 많아 개선해야될 점도 많은데요. 먼저 홈페이지 내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이 통일되지 않아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앱과의 연동이 되지않아 불편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구요. 두번째로는 검색기능이 미흡하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일일이 검색창에 입력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세번째로는 결제시스템이 복잡하고 어렵다는 점입니다. 신용카드결제 시 카드번호를 하나하나 입력해야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도 거쳐야하니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네번째로는 배송지연문제입니다. 주문량이 폭주하면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하죠. 다섯번째로는 회원가입절차가 너무 까다롭다는 점입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대신 아이핀인증을 해야되는데 이것저것 요구하는 사항이 많아서 가입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여섯번째로는 게시판관리가 소홀하다는 점입니다. 문의사항게시판 같은 경우 답변이 늦거나 아예 달리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답니다. 일곱번째로는 소셜커머스와의 제휴부족입니다. 현재 티몬, 위메프, 쿠팡 등 대형소셜커머스 업체와도 제휴를 맺고 있지만 대부분 생필품위주로 이루어져있고 고가의 전자제품같은 경우는 찾아보기 힘든 실정입니다. 여덟번째로는 쿠폰적용률이 낮다는 점입니다. 최대 10%할인쿠폰을 지급하지만 실제 체감상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아홉번째로는 적립금제도가 미비하다는 점입니다. 포인트적립율이 0.5%밖에 되지않아서 실질적으로 혜택을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열번째로는 광고노출빈도가 적다는 점입니다. 배너광고 노출빈도는 높지만 클릭당 과금방식이기 때문에 효율이 좋지 않다고하네요.

자 이제 여러분께서 조사하신 자료를 토대로 각자의 의견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발표자료는 ppt파일로 만들어주시고 분량은 5장 내외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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