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개인택시시세는 개인택시매매시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택시업계가 큰 타격을 받으면서 시세 역시 많이 떨어졌어요. 하지만 이 시기야말로 기회라고 판단하시는 분들이 많아 매물이 꾸준히 나오고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개인택시시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현재 서울개인택시시세는 얼마인가요?
2020년 6월 현재 서울개인택시시세는 약 1억 5천만원입니다. 2019년 말까지만 해도 2억원 가까이 하던 시세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네요. 아무래도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승객 감소 및 경기 침체 등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이렇게 된 것 같아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다시 회복될 거라는 전망이 우세하지만 지금 당장 목돈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네요.
양도양수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우선 양도양수 계약을 체결하면 매매상사나 조합사무실 같은 곳에서 서류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후 양수인 명의로 차량 이전 등록을 하면 끝! 참 쉽죠? 참고로 법인택시는 자동차보험 가입 시 영업용 보험료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금액이 훨씬 비싸답니다. 반면 개인택시는 자가용 보험료율이 적용되어 비교적 저렴한 편이에요. 그래서 사고이력이 많거나 나이가 어린 운전자라면 개인택시 구입을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서울개인택시시세에 대해 알아봤어요. 저도 한때 택시기사를 꿈꿨던 적이 있어서 그런지 감회가 새롭네요. 다들 안전운전하시고 다음 주제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