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젤차량들이 환경규제 강화로 인해 요소수라는걸 주입해야하는데요~ 이 요소수란 차량용 촉매제로 배기가스 중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환원시켜주는 물질입니다. 최근엔 유로6기준 충족하기 위해 반드시 넣어야 하는 필수품이에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자동차 연료첨가제 전문기업인 녹스K(NOX-K)사의 신제품 “더녹스크린요소수” 에 대해 알아볼게요.
자동차 요소수 왜 넣는건가요?
요즘 나오는 디젤차량들은 대부분 SCR방식이라는 매연저감장치를 장착하고 출시되는데요, 이때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첨가제가 바로 요소수 입니다. 배출가스 저감장치라고 불리는 SCR장치는 기존 DPF 방식과는 달리 암모니아 수용액을 이용해서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을 제거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연비개선 효과 뿐만 아니라 엔진출력 향상 및 소음감소 등 다양한 장점들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요소수 종류가 여러가지던데 어떤 차이가 있나요?
요소수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뉘는데요, 먼저 우리가 주유소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일반유소수’ 는 말 그대로 일반적인 요소수이고, 다음으로는 고급유소수 라고 불리는 ‘프리미엄 유소수’ 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유소수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반형 대비 품질이 우수하며, 특히 겨울철 시동불량 현상 개선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유럽연합ROHS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기도 합니다.
녹스K사에서는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녹스K사는 국내 최초로 휘발유/경유차 겸용 요소수 개발하였고, 현재까지도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업계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표상품으로는 국산기술로 만든 '친환경' 요소수 브랜드 <녹스K> 와 독일 수입 완제품<카링거> 그리고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더녹스크린요소수> 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도 대기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정부차원에서도 노후 경유차 운행제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해요. 그만큼 앞으로 더욱 주목받을만한 아이템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