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면 떠오르는건 뭘까요? 저는 성심당이라는 빵집이 떠올라요. 전국 5대 빵집 중 하나로 유명한 곳이죠. 하지만 이 빵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동력이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하루에 2천개 이상의 빵을 생산하기 위해 사람들이 쉴틈없이 일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제가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공장알바입니다.
공장알바라고 하면 어떤 일을 하는건가요?
저는 처음에 공장알바라고 해서 단순노동인줄 알았어요. 근데 막상 가보니 전혀 그렇지 않더라구요. 우선 제조업이다 보니 기계 돌아가는 소리가 엄청 크고 시끄럽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작업복을 입고 일하기 때문에 땀냄새나 기름냄새 등 몸에 안좋은 냄새가 많이 나요. 또한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옮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체력소모가 심하답니다. 물론 힘든만큼 돈벌이는 확실하지만 그만큼 육체적으로 고된 일이기 때문에 각오하시고 가셔야해요.
그럼 주로 어떤일을 하나요?
우선 크게 분류하자면 포장과 조립 두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포장은 말그대로 박스포장처럼 물품을 담는 일이고, 조립은 부품을 직접 조립하거나 납땜같은 기술직 업무를 말합니다. 이외에도 물류정리, 검수작업 등등 다양한 종류의 일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일을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공장알바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들 어떠셨나요? 솔직히 말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대신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여러분 모두 열심히 하셔서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