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번에 소개했던 스타트업 이라는 책에서 보면 많은 사람들이 성공한 스타트업의 공통점으로 열정적인 도전정신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 또한 자신만의 사업 아이디어와 추진력만 있다면 누구든지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있죠 하지만 현실적으론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그런 분들의 꿈이자 희망사항이기도 한 바로바로 내 가게 하나 갖기 프로젝트 물론 전 이미 하고있는 중이지만요 자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저의 경험담 을 바탕으로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첫번째 단계입니다
단계 아이템 선정하기 사실 이게 제일 중요한데요 아무리 열심히 해도 결국 망하게 되어버리니 정말 신중해야겠지요 그렇기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어떤 것인지 생각 해봐야 겠어요 물론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하지만 여기서 말씀드릴건 두 가지 입니다
첫째 시장조사 둘째 벤치마킹 일단 시장 조사란 무엇일까요 우리나라에선 아직 생소할지 모르겠으나 해외시장 같은데선 굉장히 보편화된 개념인데요 예를 들어볼까요 미국이나 유럽같은 경우는 대부분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되는데요 이런 곳에서는 보통 매장마다 고유 브랜드명을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곤 한답니다 그런데 만약 한국에도 이러한 시스템 도입된다면 어떨까요 아마 엄청난 경쟁률일거에요 특히 요즘같이 경기불황 시대라면 더더욱 그럴테구요 스 따라서 이렇게 치열해진 상황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든 차별성을 가져야 한다는 거예요 그러려면 남보다 더 나아야한다는 뜻이지요 즉 남과 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단 얘기랍니다 이것 저것 다 따져보고 난 후 결정해도 늦진않아요 다음으로 벤치마킹이란 뭘까요 이건 좀더 구체적인데 간단히 설명하면 이렇답니다 어느정도 규모가 갖춰진 기업 또는 개인사업자가 타사의 제품 및 서비스 등을 모방해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도모함으로써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실시하는 경영전략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될것같네요 참고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