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특수문자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매번 Ctrl + F 를 눌러서 특수문자를 입력하기엔 너무 번거로워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텍스트 내에 특수문자를 삽입하는 방법과 특정 위치에 원하는 특수문자를 넣는 방법 등 다양한 종류의 특수문자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수문자 어떻게 넣나요?
텍스트 안에 특수문자를 넣고 싶다면 해당 셀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삽입` - `기호`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기호창이 뜨는데요, 이 중 마음에 드는 기호를 선택해서 넣으면 끝! 참 쉽죠?
특정 위치에 특수문자 넣기
이번에는 특정 위치에 특수문자를 넣을건데요, 먼저 아래 그림처럼 임의의 셀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키보드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Tab 키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창이 뜹니다. 거기서 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특수문자들이 나오는데요, 저는 ‘-’ 라는 특수문자를 표시하도록 해볼게요. 그런 다음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와서 “-”라는 특수문자를 쓰고 싶은 곳에 커서를 두고 Shift+Enter(엔터)를 치면 짜잔~ 하고 나타납니다.
오늘은 간단한 팁이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인 엑셀 문서 내 특수문자 삽입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