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창업비용과 관련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저도 이번 기회에 조금이나마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빽다방은 1990년대 중반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카페 문화를 알리고 서울을 대표하는 커피 전문점으로 자리잡았죠. 국내 최초로 1인칭 서비스 라인을 운영하며 고객감동을 추구한다는 슬로건으로 첫 가맹점을 오픈했어요. 이후 지점 확장과 더불어 제빵시설 및 물류센터 건립 등 생산시스템을 완비함으로써 품질 향상과 비용절감을 동시에 이룩했습니다. 지금은 국내외 400여개 지점에서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점이라고 하네요.
빽다방 창업비용은 얼마인가요?
빽다방에서는 창업 지원금 1천만원, 인테리어비용 3천만원, 매장위치별 보증금 1천만원을 내야 합니다. 총 5천만원이 들고, 인테리어 비용은 3천만원이지만 상황에 따라 6천만원까지도 늘어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가맹계약 기간은 5년으로 되어있고, 재계약 시 수수료는 없지만 수익금의 20%를 지급해야 한다고 합니다.
빽다방 창업시 어떤 점을 유의해야하나요?
가장 중요한 점은 지역별 입지 선정이겠죠. 빽다방은 밀집된 지역에 매장을 운영하는 편이기 때문에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경쟁사가 많은 곳도 지양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빵시설이 없는 상태에서 본사로부터 빵을 주문받아 판매하기 때문에 매장 규모에 따라 배달차량 운행여부를 고려해야 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협력업체 구축 후 로열티 적립카드 시스템 구축하기를 권장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빽다방 창업 후 어떤 혜택이 있나요?
빽다방에서는 매장별 실적에 따라 성과급을 지급하며, 목표금액 달성 시 휴가권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또한 매달 월급과 별도로 생활비를 지급하기 때문에 안정된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빽다방 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아직도 혼자서 사업을 시작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런 경우라면 가맹점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고, 관련 지원 프로그램 또한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가맹점 역시 자신만의 장점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 부분은 더욱 세심하게 고민해보셔야겠죠? 지금까지 빽다방 창업비용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