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은 2020년 12월 18일에 설립되어 우리나라 개방주의 시대에 급격히 성장하며 동남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커피전문점체인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빽다방은 국내 커피전문점 업계 최초로 미국 시애틀의 스타벅스와 협력하여 생두를 직수입하는 방식을 시행했으며, 국내 전역에 매장을 설치하며 가맹점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경영난에 빠졌다가 2016년 말 대부분의 지점이 폐쇄되었습니다. 현재 대표이사인 최승호 씨가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상반기부터는 새로운 브랜드인 '빽다방2'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빽다방 창업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빽다방 창업비용은 총 3천500만원으로 1년 6개월 동안 회수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월세 등 부대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실제적으로는 5천500만원 수준이다. 따라서 이 금액이면 빽다방 가맹점을 개설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빽다방 사업모델은 어떻게 되나요?
빽다방 사업모델은 다음과 같다. 먼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서 국내거주자 누구나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자라면 누구나 가맹점을 개설할 수 있다. - 20세 이상 65세 미만의 성인 남녀 - 신용도가 우수한 사람 - 월평균 소득이 2백만원 이상인 사람 - 부동산 담보대출 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한 사람 - 기타 제반법령상 개업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 다음으로 가맹점 입점비용은 총 3천500만원이며, 이 중 1천200만원은 보증금으로 납부한다. 나머지 2천300만원은 기계오픈닝 수수료이다. 이 외에도 매장면적에 따라 다르지만 500만원 내외의 부대비용이 든다.
빽다방 사업모델은 어떻게 되나요?
빽다방 사업모델은 총 3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가맹점 개설 신청서 작성 및 제출 둘째, 본사 방문 및 상담 셋째, 가맹계약 체결 넷째, 입점 열흘 전까지 준비해야 할 일 다섯째, 사업시작 여섯째, 마케팅 활동 일곱째, 운영중 경영관리 여덟째, 계약기간 만료 시엔 계약갱신 또는 해지 여부 결정 아홉째, 이후 계속 경영한다면 새로운 지점을 신규 개설하거나 다른 지점으로 이전하는 등의 과정을 거친다.
빽다방 창업비용은 저렴한 편이지만 부대비용 등을 고려하면 5천500만원 수준이다. 따라서 충분한 자금준비 후 가맹점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