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커피머신이라는 카페인음료를 아시나요?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판매되고있는 커피음료인데요, 미국에서는 스타벅스 다음으로 사랑받고있는 모던커피라고 합니다. 저는 최근에 처음 마셔봤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ᄒᄒ 그래서 이번에는 이 일리커피머신 리뷰를 준비해봤어요!
카페인음료라는건 독일 네스카페계열인가요?
네네 맞아요~ 독일 NESECAFE에서 나온 브랜드라서 네스카페라고도 불리지만 한국어로는 일리라고 불립니다. 아무튼 이렇게 유명한 브랜드인만큼 혹시나 너무 비싸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티백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그래도 저렴하더라구요. 그리고 또 하나 놀라운건 캡슐형식으로 나와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아무래도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는 커피라 접근성이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대중화되기 힘든 장벽이었는데 이걸 극복하기 위해 만든것이 바로 캡슐이죠! 이렇게 만들어진 캡슐은 물속에 넣고 기계에 넣으면 자동으로 계속해서 물을 흘려주면서 커피를 내뿜어주는 방식입니다. 엄청 간편하죠? 무엇보다 캡슐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점이 최고였어요.
맛은 어떤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블랙커피를 좋아하는 편이라 얼마나 맛있을까 기대했는데 그것보다 훨씬 맛있더라구요. 아무래도 풍부한 아로마가 특징인 만큼 풍부한 향그림자가 느껴지고 입안에 들어가면 단맛이 느껴지고 진하게 마무리되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특이한 점은 쓴맛이 거의 안느껴진다는 거였어요. 다른 커피들은 자체적으로 쓴맛이 강해서 설탕을 뿌려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그럴 필요가 없을 정도로 부드럽게 마시기 좋았어요. 물론 설탕좀 뿌려서 마시는게 더 맛있긴하지만 말이죠 ᄒᄒ
사용방법은 간단한가요?
네 물만 넣어주면 되기 때문에 정말 간단했어요. 일단 먼저 물통에 물을 넣어주고 나서 본체에 캡슐을 넣어주면 끝이에요. 그리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커피를 내려주니까 따로 신경쓸게 없어서 좋더라구요. 다만 유의할 점이 있다면 처음 쓸 때는 물을 넣어야하는데 이때 반드시 끓인물을 넣어야한다는 점이에요. 찬물로 넣으면 고장날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하세요!
오랜만에 먹어본것 같은 맛있는 일리커피머신 소개였습니다. 혹시 아직 안마셔보신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만족도 2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