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 가속 외에 고성능 자동차를 운전하는 데 또 어떤 재미가 있을까요?
직진 가속성 측면에서만 운전의 즐거움을 정의한다면 그것은 너무 협소할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고성능 자동차의 진정한 행복은 도파민이 축적되고, 엔돌핀이 항상 당신과 함께하며, 매일 높은 기준치를 유지하는 데 있습니다.
직선 가속은 한동안 재미있지만 계속해서 가속할 수 있을까? 직선 가속은 늘 재미있을 수 있지만, 매번 전번보다 빨라지고, 마지막 고점 기준점을 지속적으로 초과한다는 전제가 있다. 직선 가속이 제공하는 즐거움은 도파민에 더 가깝고 일회성 스트레스 관련 보상입니다. 이 행복이 지속되길 원한다면 지속적으로 의욕을 높여야 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단계를 마치고 타이어를 교체한 후에도 여전히 자전거를 가볍게 해야 하기 때문에 직선의 잠재력은 곧 고갈될 것입니다.
위의 수정에는 숙련된 차량 지식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경제적 기반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주머니에 돈이 제한되어 있고, 돈이 충분하더라도 차량의 물리적 한계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직선 가속을 몇 번 하다 보면 행복의 한계점에 도달할 수도 있고, 아무리 빨리 가속해도 지루해지게 됩니다. 자신의 고성능차에는 언제나 한계가 있을 것이고, 한계 이하에서는 행복이 증가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주행 이벤트(0-100 가속도, 긴급 제동 거리, 엘크 테스트 통과 속도)가 제공하는 스릴도 스트레스 보상입니다. 항상 문턱을 높일 수 없다면 행복은 '배가 너무 고파서 빵 몇 개를 먹으면서 행복하게 먹는다' 정도의 수준에 머무를 뿐입니다.
항상 재미있을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성취감, 엔돌핀이죠. 엔돌핀을 얻는 방법? 운전 측면에서는 사람과 자동차가 통합된 상태를 이루기 위해 사람과 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함께 세상을 탐험하고, 산길을 정복하고, 트랙을 떠나자 사람과 자동차의 상호작용에서 얻는 성취감은 '엔돌핀'으로, 특히 도로의 가장자리를 여행할 때 운전의 즐거움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한계. 어떤 좋은 성능의 자동차는 쉽게 차량의 한계를 찾아낼 수 있고, 어떤 성능의 자동차는 한계의 가장자리에서 줄타기를 하지 않고도 언제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람과 자동차, 자동차 사이에는 양의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순환하는 상승곡선이 형성되는데, 이 양의 곡선은 이론적으로 끝이 없습니다. F1 드라이버도 끝까지 도달하지 못하기 때문에 비교적 행복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그렇다면 재미있는 퍼포먼스 자동차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나의 이상적인 고성능 자동차는 매일 사용할 수 있고 때때로 트랙과 대회에서 재미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먼저 정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퍼포먼스카는 럭셔리카도 아니고, 하이퍼카도 아니고, 순수한 드라이빙 머신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그런 사치스럽고 실용성이 떨어지는 일은 없을 것이고, 성능도 아주 좋고 과하지 않을 것이며, 경기용 면허를 가진 사람만이 운전할 수 있는 차가 아닐 것입니다.
범위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운전자의 사랑과 영혼을 동시에 담고, 일상생활까지 고려한 차량입니다. 실용적이지만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고, 제어가 가능하지만 너무 혐오스럽지는 않습니다. 동시에, 자연스러운 경쟁을 위한 기반이 있어야 합니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에 있고,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중~상급으로 오랫동안 플레이할 수 있고, 가끔 치열한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자동차여야 합니다. 짧은 시간.
또는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범위에 있고 표준보다 절대적인 성능이 뛰어나며 제어성이 좋은 자동차여야 합니다.
즉, 한정된 가격 범위 내에서 생명과 사랑, 영혼을 담고 있습니다. 운전할 때 영혼을 감동시키고 삶에 사랑을 전할 수 있습니다.
위의 요소 중 일부를 동시에 조화시키는 것은 사실 꽤 어려운 일인데, 하나 만나보시면 정말 뿌듯하실 것 같아요. 현재 고성능차 시장을 보면 현대차의 고성능 N 브랜드의 신규 진입을 빼놓을 수 없다. 그들이 중국에 처음 소개한 자동차인 신형 엘란트라 N은 "보통 사람들이 운전하는 고성능 자동차"에 대한 나의 정의와 매우 잘 들어맞습니다. N 브랜드가 추구하는 세 가지 고성능 DNA는 다음과 같습니다.
Corner Rascal(코너 성게), 콤팩트하고 완벽하게 균형잡힌 코너링 성능으로 코너링의 재미를 무제한으로 만들어줍니다.
Everyday Sports Car(에브리데이 스포츠카)는 일상 생활에서의 스포츠카 성능을 더욱 편리하게 제어하고 가족과 개인의 일상 요구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레이스 트랙 기능(트랙 성능), 모든 N 브랜드 모델은 극한의 온도와 지리적 조건에서도 추가 조정 없이 트랙으로 직접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심지어 잘 작동합니다. 표준 장착 타이어만으로;
영상커버
이제 현대자동차 N 브랜드의 신형 엘란트라 N을 예로 들어 고성능차의 재미를 해체해보겠습니다.
자동차 요구사항
운전의 즐거움이 차량 데이터에 구현된다면 그것은 속도와 가속도, 그리고 수평, 수직, 수직 방향의 가속감입니다. 동시에 운전 중에 인지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반응하는 차체 제어 기능도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이 정확하다면 운전의 즐거움이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단지 직선으로 점프하는 경우에도 가속도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선형 가속을 위해서는 매우 선형적인 엔진 출력과 잘 어울리는 기어박스가 필요합니다. 신형 엘란트라 N에 탑재된 2.0TGDI 플랫 파워 엔진처럼 충분한 출력과 광대역, 안정적인 특성을 갖췄으며, 폭넓은 출력 기술도 갖췄다. 엔진과 어울리는 8단 습식 DCT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결합해 출력 조절이 쉽고 쾌적한 변속감을 선사한다.
완벽한 코너링은 완벽한 차량 튜닝 및 탁월한 성능 구성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모든 완벽한 코너 어택은 종방향 가속도를 측면 가속도로 부드럽게 전환한 다음 다시 종방향 가속도로 부드럽게 전환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수직 축 하중 전달도 제어해야 합니다. 스티어링, 서스펜션, 차체, 파워트레인 간의 탁월한 조화만이 빠르고 우아하게 코너를 돌 수 있습니다.
가벼울수록 관성이 작아 G값을 조절하기가 더 쉽습니다. 신형 아반떼 N은 이런 점에서 조화가 잘 되는데, 랠리카에 사용되는 통합드라이브액슬(IDA)을 탑재해 차량 전체가 가벼워졌다. 몸이 단단할수록 인식과 피드백은 더욱 직접적입니다. 통합 드라이브 액슬(IDA) + 4포인트 레이싱 타워 루프(4SR) + 각 차축의 강성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는 차체 강성 강화 부품(RSB)과 직결성을 향상시키는 랙형 모터 구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느낌(R-MDPS)을 사용하면 제어 정확도를 많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동시에 신형 아반떼 N에 탑재된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는 최적의 토크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할당해 주행 성능과 추진력 손실을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지면에 가까울수록 더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신형 엘란트라 N이 탑재된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은 다양한 주행 모드 및 도로 조건에 따라 각 충격 흡수 장치의 감쇠력을 항상 고감도 전자 제어로 유지하여 가장 지상 친화적인 비행을 제공합니다.
한계의 가장자리에 표류하는 것도 있습니다
실제 고정밀 드리프트는 제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무한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차량 제어성에 대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운전자는 앞차축과 뒷차축의 구동력 변화에 따라 차량을 빠르게 미세 조정해야 합니다.
더 뉴 엘란트라 N은 엔진 마운트를 강화하고 G-부시를 강화했습니다. 감지 및 응답이 보장됩니다. 저마찰 유니버셜 조인트 변속 장치를 장착해 차량의 요 반응을 줄이고 미세 조각의 정확도를 높입니다. 앞바퀴의 타이어 공기압을 36psi/뒤바퀴의 경우 34psi로 높여 부하가 걸린 앞차축을 보상하고, 앞바퀴와 뒷바퀴가 동시에 작동하도록 하여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드리프트가 쉽고 드리프트 컨트롤이 가능한 자동차입니다.
성능이 뛰어난 자동차는 실제로 버프를 추가해야 경쟁할 수 있습니다.
더 뉴 엘란트라 N에는 언급된 성능 외에도 N의 3N 독점 기능, N 운전 즐거움 향상 모드(N Grin Shift), N 파워 시프트 모드(N Power Shift) 및 N 레이싱 트랙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센스 쉬프트(N Track Sense Shift)는 극한의 경쟁을 위해 막 준비되었습니다.
N 드라이빙 펀 강화 모드(N Grin Shift)는 차량의 최대 출력을 즉시 10ps 증가시켜 최대 20초 동안 지속되어 차량의 최대 성능을 즉시 발휘할 수 있습니다.
N 파워시프트 모드는 마치 레이싱카처럼 강한 추진력을 선사하며, 차량이 가속할 때 엔진 속도를 조절해 가속 성능을 향상시키고 한계를 느낄 수 있다. 기어 변속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N Track Sense Shift는 차량의 트랙 강도를 더욱 강화합니다. 차량이 트랙 주행 및 다수의 코너링 장면을 감지하면 차량이 주행 강도에 따라 최적의 주행 강도를 자동으로 일치시킵니다. 변속 모드는 운전자가 바쁘게 기어를 변속하여 위험을 초래하는 것을 방지하고 전문 레이싱 드라이버처럼 작동합니다.
동시에 신형 아반떼 N에는 차량 주행 중 기어 변속 시 입력 속도에 엔진 속도를 일치시킬 수 있는 레브 매칭(REV Matching)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또한, Launch Control 기능은 차량이 정지해 있을 때 엔진 토크와 클러치를 제어하여 최적의 시동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트랙에 동행할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고성능 자동차와 운전의 즐거움에 관한 것은 이것이 전부입니다. 좋은 성능의 자동차는 운전 마니아들로 하여금 멈추고 싶게 만들 수 있고, 일반인들에게도 운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행복이라는 종류의 행복이 있습니다. 사람과 자동차를 하나되게 만드는 일종의 컨트롤이 있습니다. 통합이라는 일종의 즐거움이 있어요. 합쳐서 퍼포먼스 카라고 부릅니다.
다음은 고성능 자동차의 틈새 카테고리에 대한 몇 가지 생각입니다.
왜 고성능 차량이 점점 줄어들고 있나요? 어렵기 때문에
자동차 제조에는 피라미드가 있습니다. 피라미드의 꼭대기는 모터스포츠일 수도 있고, 피라미드의 밑바닥은 양산차일 수도 있습니다. 중간층에는 고성능 자동차가 있을 수 있지만, 피라미드 꼭대기에 있는 것이 양산차로 옮겨질 때는 여러 단계의 진보를 거치고 지속적인 실험을 거쳐 기술의 타당성을 반복적으로 검증해야 한다.
브랜드가 모터스포츠에 참가해 계속해서 좋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면, 자동차를 못 만든다는 말은 아마 말이 안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양산차에 기술을 이전하기 위해서는 아직 두 가지 단계의 실험과 검증이 필요하다.
성공적인 고성능 자동차는 성능과 가정용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실수로 너무 순수하게 만들면 고아 자동차가 되고, 실수로 너무 불순하게 만들면 독특한 자동차가 됩니다. 4가지 다른 자동차 것들. 그래서 꽤 어렵습니다.
그래서 고성능 자동차를 만들고 있는 브랜드와 모델이 있는 한, 고민 없이 지원하겠습니다.
N은 위에서 아래로 Motorsport – Rolling Lab – N – N Line으로 구성된 매우 완벽한 피라미드 제품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앙에는 레이싱카와 N브랜드 양산차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롤링랩(이동연구소)을 활용한다.
롤링랩은 치열한 모터스포츠에서 경험한 고성능 기술력을 N 브랜드 양산 모델에 전수해 모든 N 브랜드 양산 모델이 완벽하게 계승되는 3대 핵심 N 브랜드의 고성능 DNA. 핵심 지원 중 하나는 모든 레이싱카가 일상 도로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RM 프로젝트(Racing Car on the Road)이다. RM의 자동차는 3단계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단계는 컨셉카를 개발하고 성능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프로토타입 자동차 경주 및 개발을 기반으로 합니다.
3단계는 프로토타입 차량을 기반으로 운전자 편의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차량 성능을 종합적으로 개선하는 단계입니다.
잘 조직되고 체계적이며 유능합니다.
더 뉴 아반떼 N이 현대차 중국 N 브랜드의 좋은 출발이 되기를 바랍니다.